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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은 국민건강보험에서 필요한 의료보험증을 인터넷으로 재발급 받는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해요. 국민건강보험은 대한민국 국민 대다수가 가입해둔 보험으로, 이 보험을 이용하려면 때때로 보험증 제출이 필요한 경우가 있어요.

의료보험증 재발급

 

요즘은 인터넷으로 민원처리를 할 수 있기 때문에, 집에 프린터만 있다면 의료보험증을 직접 발급받을 수 있답니다. 하지만 의료보험증 재발급은 신청 후 자택이나 직장으로 보내주는 방식으로 운영되고 있어요.

따라서 프린터가 없어도 괜찮아요. 신청하면 우편으로 발송이 되니까요! 궁금하시다면 지금부터 의료보험증 재발급 신청 방법을 자세히 알려드릴게요.

의료보험증 재발급

 

먼저 Naver 검색창에서 '국민건강보험공단'을 검색해주세요.

공단 홈페이지에 들어가 '개인'을 선택해주세요. 그러면 개인들을 위한 메뉴들이 나올 거에요.

의료보험증 재발급

 

'조회 및 발급'을 선택하신 후 '건강보험증 재발급'을 클릭해주세요.

의료보험증 재발급

 

여기서부터는 여러분의 인적사항을 모두 채우신 후 발송지를 가입자 주소 또는 직장으로 선택해주시면, 며칠 후에 우편으로 의료보험증이 발송됩니다! 의료보험증 재발급은 꼭 필요한 경우가 있으니, 이 방법을 활용해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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